google-site-verification=xCXoY33Zw_rnOhUUM3kHbN_K9HzHn05v8SCMnrEqSI4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존감 높이는 방법 , 문제는 자존감이다.
    카테고리 없음 2018. 3. 4. 01:14
    반응형

    요즘 들어 자존감 높이는 방법 많이 연구하고 있다. 


    요즘 세상은 돈이 많다고 해서, 

    또한 얼굴이 잘생겨서 행복한 세상은 아니다. 


    나는 항상 미뤄두었던 숙제를 풀고 싶다.

    바로 내가 내삶에 만족하는 이유를 찾아보고 싶다는 것이다.


    분명, 6~7년 전의 나는 자존감이 높았다.

    내가 하는 모든 것은 잘 될 것이라는 생각을 매일 했었고, 또한 그렇게 되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뭘 해도 안될거라는 무언가의 압박에 시달린다. 


    자존감, 그것은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얼마나 내 자신에게 만족하는가에 대한 지표라 할수 있다. 


    생각해보면 내가 행복했던 시기는 자존감이 높아졌을때이고,

    인생이 불행했을때는 자존감이 가장 저하되어 있었던 시기였다. 


    돌아보면...

    자존감을 올리기 위해서 살아가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자존감은 행복의 결과물이기도 하고..

    자존감의 결과가 곧 행복이었다. 


    살다보면...

    앞으로도 자존감이 언젠가 떨어질수도 있다. 

    그럴때, 어떻게 그 순간들을 극복할까에 대한 

    구체적인 매뉴얼을 정리하자.


    그리고 내 가족과 지인들...

    모두 자존감에 대한 위기를 겪을 것이다. 


    내 아들에게도 자존감이 떨어졌을때, 

    내 이야기를 들려주자. 


    아니 글로써 전달해주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