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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 및 발행방법
    생활정보 및 맛집 2018. 5. 4.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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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 및 발행방법


    한번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즈니스를 하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회계 분야 중 기본이 되는 세금계산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면서 반드시 필요하고...증빙들중 기초인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과 발행방법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란, 상품이 되는 재화나 서비스 등의 용역을 공급하면서, 부가가치세를 거래 징수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하여 공급자에게 발급하는 영수증입니다. (부가가치세와 관련이 있지요.) 


    사업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면서...공급받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 거래징수한 징표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줍니다. 

    (그냥 딱 영수증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를 거래징수 당한 매입자는, 세금계산서를 세무서에 제출하여 거래징수된 부가가치세를 매입세액으로 공제받게 됩니다. 


    이 세금계산서의 의미는, 매출자가 부가가치세를 매입자에게 전가시키는 법적 장치이자, 매입세액을 공제 및 환급을 받기위한 자료라 할수 있습니다. 


    사업자들끼리 주고받은 거래액수가 달라지면 안되기 때문에, 세금계산서는 필수적 기재사항이 조금만 틀려도 곤란한 상황이 생깁니다. 


    매출자에게는, 1%의 가산세를 부과하고, 매입자에게는 매입세액을 불공제 하는 등의 제재가 심하지요.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은 아래와 같고...필수적 기재사항과 임의적 기재사항의 2가지로 나뉩니다. 


    공급자 및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번호, 공급가액...부가세액 및 작성 연월일은 필수로 기재해야 하며, 사실과 다를경우에는 효력이 없습니다. 




    위 내용이 세금계산서의 기본적인 양식입니다. 

    위에 기재된 필수 기재사항 이외에는...나머지는 모두 임의적 기재사항이라 보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종이 세금계산서로 왔다갔다 했지만, 지금은 대부분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때문에...

    웬만하면 국세청에서도 모두 관리가 되어...속이기가 어렵겠지요~ 


    이상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 및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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