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xCXoY33Zw_rnOhUUM3kHbN_K9HzHn05v8SCMnrEqSI4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벌어지는 일들
    카테고리 없음 2020. 8. 24. 00:50
    반응형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벌어지는 일들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397명으로 늘어나면서,

    다시 한번 전국적으로 코로나 감염이 퍼지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네요. 


    에휴...

    이제 오히려 발원지였던 중국은 오늘 확진자가 꼴랑

    12명만 늘면서 잡혀가고 있는 상황인데, 다른 나라들은

    점점 상황이 안 좋아지고 있네요. 


    그나저나...

    대한민국은 잘해오다 갑자기..:::


    오늘만 해도 긴급문자로 핸드폰이 아주 

    불이 나네요. 이걸 어쩐댜...





    여튼, 코로나 사태로 심각해지다보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하자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2단계 였죠.)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시행이 된다면, 

    생활들이 상당히 많이 변하게 되는데,

    단계별 거리두기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스포츠의 경우에는 무관중 경기에..

    집합은 50인 까지는 허용이 되고,

    등교나 출근등도 2단계까지는 크게

    간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부터는, 

    10인 이상의 집합 모임도 금지가 되고

    (전체회식은 물건너 가네요.) 스포츠 행사도

    경기는 모두 중지되고, 대부분의 공공시설은

    운영이 중단됩니다. 


    게다가... 학교나 유치원,어린이집은 모두

    휴원을 하게 되고...기업이나 기관도 대부분

    재택근무를 권고 한다 하네요. 





    참 1년 사이에 어떻게 갑자기 이렇게 될수가

    있는지 가끔은 꿈같기도 합니다. 


    길거리 다닐때 마스크를 이렇게 쓰고 다니는것이

    일상이 될줄은 몰랐는데, 이제는 회식이나 

    모임등은 알아서 자제를 해야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겠네요. 


    그나저나 한동안 경기침체로 정말 쉽지않은

    분들이 많았는데...이제 더 어려워지는

    분들 정말 많겠습니다. 


    특히 여행업 종사하시는 분들은 

    정말 힘드실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